본문 바로가기
DTS 테크놀로지

[기술 소개] DTS PLAY-FI™

by dtskorea 2012. 11. 1.






 


 

여러분은 주로 음악을 어떻게 듣나요? 휴대폰에서? 컴퓨터에서?  CD나 기타 오디오시스템에서?


출퇴근할 때에나 약속을 기다릴 때, 산책할 때 즐겨 듣는 음악들을 집에서도 스테레오 스피커나 외장 스피커를 통해 듣고 싶을 때, 또는 내가 좋아하는 노래들을 거실에서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같이 듣고 싶을 때 등등..


컴퓨터를 스피커에 연결하고 플레이어를 열어 음악리스트를 다시 만들어야 하고, 이것저것 설정해야 하므로 여간 손이 많이 가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블루투스는? 간편하긴 하지만 압축 때문에 음질이 떨어집니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Airplay를 떠올리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안타깝게도 애플 기기 사용자들만 사용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들을 위한 무선 오디오 전송 솔루션인 DTS Play-Fi™ 를 소개하려 합니다.  :) DTS Play-Fi™는 안드로이드는 물론 2013년 9월부터 iOS와 Windows 기기도 지원합니다.




 



DTS Play-Fi 는 고품질의 무손실 오디오를 와이파이를 통해 전송하는 무선 오디오 플랫폼입니다.

 

와이파이 기능이 있는 모바일 기기에 플레이파이 앱을 설치하면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이나 클라우드 기반의 음악을 플레이파이가 적용된 오디오 시스템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해 간편하게 외장 스피커에서 고품질의 무손실 오디오를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모바일 기기 한대에 최대 8대 스피커까지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집이나 사무실의 각 방에서 동일한 음악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다른 기기를 연결해 스피커마다 각기 다른 음악을 듣는 것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DTS 플레이-파이™ 앱(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지원)을 통해 볼륨이나 곡 선택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플레이파이를 지원하는 스피커는 DTS의 자회사인 Phorus 에서 출시된 PS1 Speaker가 있으며, 일반 스피커에 연결해 플레이파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리시버인 PR1 Receiver 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PS1 Speaker PR1 Receiver는 국내에서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playfiaudi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