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한스 짐머의 영화음악 Top 10

by dtskorea 2013. 8. 22.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영화의 재미를 한층 더해주는 영화음악! 영화 음악은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극적인 감동을 배가 시켜주기도 합니다. 음악이 없다면 장면의 분위기나 주인공들의 감정 등을 제대로 전달하기 힘들겠죠?

 

오늘은 영화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한스 짐머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음악은 지난 25년간 수 많은 헐리우드의 히트작과 함께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최근, 영국의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 중 하나인 '디지털 스파이'에서 한스 짐머의 영화음악 중 Top10 을 선정했는데요. DTS의 헤드폰X 가 최초로 적용된 사운드트랙인 "맨 오브 스틸"도 Top 10 에 선정되었답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DTS 헤드폰:X 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디지털 스파이'가 선정한 한스 짐머의 영화음악 Top10


그럼 한스 짐머의 멋진 작품들을 함께 보실까요?


 

 

트루 로맨스 / True Romance (1993)


토니 스콧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각본, 크리스찬 슬레이터, 발킬머, 게리 올드만, 브래드 피트 등 호화 출연진에 빛나는 영화. 한스 짐머의 'You're So Cool'





라이온킹 / The LionKing (1994)


엘튼존과 팀 라이스의 멋진 노래들과 더불어 심바의 모험과 아프리카 대자연의 웅장함을 더욱 잘 살려준 한스 짐머의 음악. “Circle of life”





씬 레드 라인 / The Thin RedLine (1997)


2차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전쟁영화로 숀팬, 조지 클루니 등이 출연했던 영화. 베를린영화제 금곰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한스 짐머의 'Journey to the Line'





글레디에이터 / Gladiator (2000)


말이 필요 없는 명작이죠. 막시무스를 연기한 러셀크로우는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헐리우드의 주연급 배우로 떠올랐습니다. 한스 짐머와 리사 제랄드(Lisa Gerrard)가 함께 만든 'Now We Are Free'





캐리비안의 해적 / Pirates of the Caribbean (2003)


조니뎁의 능청스러운 잭 스패로우 연기가 돋보인 영화! 한스 짐머는 첫 번째 시리즈인 “캐리비안의 해적 - 블랙펄의 저주”를 제외한 시리즈의 음악을 담당했답니다.





다빈치코드 / The DaVinci Code (2006)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작품들 속에 숨겨진 비밀들을 추적하는 어드벤쳐 스릴러 영화. 한스 짐머의 음악은 영화의 긴장감을 한층 잘 살려주었습니다. 엔딩 스코어 'Chevaliers deSangreal'





다크나이트 / The Dark Knight (2008)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조커 역을 연기한 히스레저의 갑작스러운 죽음 때문에 더욱 화제가 되었었던 영화죠. 한스 짐머는 제임스 뉴턴 하워드(James Newton Howard)와 같이 배트맨 비긴즈와 다크나이트의 음악을 작업했습니다.





인셉션 / Inception (2010)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다크나이트 이후 이 영화로 다시 한번 한스 짐머와 뭉칩니다. 인셉션의 음악은 TV 광고와 윔블던 파이널 등에 사용되기도 했답니다.





셜록홈즈 / SherlockHolmes (2010)


가이 리치 감독이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셜록홈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주드 로의 유쾌한 콤비 플레이가 매력적인 영화! 한스 짐머는 영국 빅토리아시대를 배경으로 한 어드벤처에 어울리는 음악들을 선사했습니다.





맨오브스틸 / Man ofSteel (2013)


슈퍼맨 시리즈의 최신작! DTS의 헤드폰:X가 최초로 적용된 사운드트랙이기도 합니다.




 

상이 디지털 스파이에서 선정한 한스 짐머의 영화음악 Top 10입니다.
모두 대단한 걸작들이죠?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한스 짐머의 Top 10 영화음악은 무엇인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