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빌보드 뮤직 어워드, DTS Neural Surround 로 라디오 생방송

by dtskorea 2013. 5. 31.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5월 1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2013 빌보드 뮤직 어워드가 열렸습니다. 이번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라디오 생방송에 DTS의 기술이 사용되었습니다.  :) 오늘 포스팅에서는 DTS Neural Surround™ 기술과 2013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대한 소식을 들려드리겠습니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란?


          



미국의 대표적인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빌보드 뮤직 어워드. 이 시상식은 TV방송은 물론 라디오로도 생방송 되는데요. 

미국에서 2번째로 큰 AM 및 FM 라디오 방송국인 Cumulus Media 는 DTS 의 DTS Neural Surround™ 기술을 사용하여 미국 전역에 있는 300여개의 라디오 스테이션을 통해 생중계 했습니다.
 
올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Tracy Morgan이 호스트를 맡았으며 테일러스위프트, 마룬 5, 저스틴 비버, 리하나 등 많은 인기 가수들이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싸이도 ‘탑 스트리밍 송 (비디오)’ 부문에서 수상을 하면서 한국인 가수로는 최초로 빌보드 뮤직어워드의 수상자가 되었죠.^^ 이 상은 유투브와 기타 SNS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에 주어지는 상입니다. 
 
빌보드 뮤직어워드는 앨범과 디지털 싱글 판매량, 다운로드/스트리밍 수, 라디오 방송 횟수, 공연,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등 SNS에서의 인기도 등을 고려해 수상자를 결정한답니다.



 

   



2013 빌보드 뮤직 어워드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DTS Neural Surround™ 기술이란?


자, 그럼 2013 빌보드뮤직어워드 라디오 생중계에 사용된 DTS Neural Surround™ 기술에 대해 알아볼까요?




DTS Neural Surround™ 기술 개념도


DTS 뉴럴서라운드는 이미 ESPN, 슈퍼볼, 재즈셋(JazzSet), 월드컵, 롤링스톤즈의 공연 등 유명 스포츠 경기나 콘서트 등의 공연 실황을 서라운드 방송으로 생중계할 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DTS 뉴럴서라운드의 가장 큰 장점은 방송업체들이 기존의 스테레오 인프라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서라운드 사운드 믹스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입니다.
 
청취자 입장에서도 야마하, 온쿄, 소니, 파이오니어, 마란츠 등 대부분의 A/V 리시버에 뉴럴서라운드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홈시어터가 있는 가정에서는 이를 full 5.1 서라운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시버에 뉴럴서라운드 디코더가 들어 있지 않더라도 기존 오디오 코덱들과도 호환되므로 문제없이 재생이 가능하고, 홈시어터가 없는 가정에서는 일반 스테레오로 들을 수 있습니다.



 


▲ 뉴럴서라운드가 탑재된 포드의 링컨



뉴럴서라운드 방송이 많은 미국 지역에서는 뉴럴서라운드 디코더가 탑재된 자동차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포드사 링컨의 다수 모델, 미츠비시사의 유럽 및 미국향 자동차의 다수 모델에 뉴럴서라운드 디코더가 적용되어 있어서 풍부한 5.1 채널로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답니다.



DTS 뉴럴서라운드에 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