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IT 동아] DTS, 싱글칩 DSP 기반 DTS-UHD™ 디코더 출시

by dtskorea 2014. 1. 27.






DTS 코리아이 IT 동아에 소개되었습니다.
(온라인 기사 / 2014년 1월 27일자 수록)
  



DTS, 싱글 칩 DSP 기반 DTS-UHD™ 디코더 출시 기사를 소개해드립니다.





지난 CES 2014에서도 화제를 모았던 DTS의 사운드 기술!

 

DTS는 CES 2014에서 다양한 신기술을 선보였는데요.   

특히 시러스 로직(Cirrus Logic)의 DSP(디지털 신호 처리) 싱글 칩을 활용해 시연한 DTS-UHD 디코더는 한단계 진보한 오디오 솔루션으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DTS-UHD 디코더는 최초의 객체 기반 오디오 포맷으로 사용자의 공간에 맞춰 AV리시버, 홈씨어터, 사운드바에서 생생한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협력업체의 제품이 출시되어 유저들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기술에 대한 기사가 다음과 같이 IT동아에 게재되었습니다.

 

- 다음은 해당 기사의 일부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

사운드 솔루션 기업 DTS가 시러스 로직(Cirrus Logic)의 고성능 오디오 DSP(디지털 신호 처리) 싱글 칩을 활용해 새로운 DTS-UHD  디코더 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DTS-UHD는 최초의 객체 기반(object-based) 오디오 포맷이다. 스피커를 사용자에 맞춰 렌더링해 사용자들의 AV 시스템을 사전에 결정된 배치가 아닌 아닌 자신의 방 환경에 맞춰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보다 정확한 공간 렌더링과 고품질의 오디오 요소, 어떠한 스피커 레이아웃에도 적용 할 수 있는 맞춤형식으로 UHD화질에 상응하는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DTS 오디오로 코딩된 콘텐츠에서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시러스 로직의 쿼드 코어 오디오 DSP를 이용한 DTS의 AV리시버, 홈씨어터, 사운드바 라이센스 파트너사들은 2014 년 2분기부터 제품 설계에 DTS-UHD 디코더를 탑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DTS 홈페이지(www.dts.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DTS.Inc), 트위터(twitter@DTS_In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러스 로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cirrus.com를 참조하면 된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 IT동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