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삼성 최신TV에 탑재된 DTS 헤드폰:X 기술 발표 간담회

by dtskorea 2015. 9. 17.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완연한 가을 햇살을 자랑하던 지난 화요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는 DTS 헤드폰:X 기술이 TV로는 세계 최초로 삼성전자의 2015년형 고급 TV 모델에 탑재되었음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삼성전자의 SUHD 및 UHD TV모델에 탑재된 DTS 헤드폰:X 는 별도의 홈씨어터 없이도 헤드폰으로 입체적인 3D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인데요. 헤드폰만으로 영화관과 같은 실감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에 현장에 계신 많은 기자분들께서도 굉장히 놀라워하셨다는 후문입니다 :) 그럼 지금부터 그 현장을 함께 보실까요?

 

 

 

 

 

기자간담회는 DTS코리아의 유제용 대표님의 환영사와 함께 막을 올렸는데요. 대표님께서는 현재 시장에서 고품질 사운드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DTS 헤드폰:X 와 같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 차원 높여주는 입체음향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새로운 음향기술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는 DTS 기술이 업계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는 건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는 사실이죠? ^^

 

 

 

 

 

이어서 브라이언 타운 DTS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장님께서 20여년에 걸친 DTS의 기술 발전 과정에 대해 소개해주셨는데요.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어 게임과 자동차 오디오에서까지 '더 나은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는 DTS의 기술이 현재 전세계적으로 약 20억개가 넘는 디바이스에 탑재되어 있다는 사실에 많은 기자분들이 놀라워하셨습니다 :)

 

 

 

 

 

이어서 이날 기자간담회의 핵심인 DTS 헤드폰:X 기술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DTS가  선보인 헤드폰을 위한 입체음향기술 DTS 헤드폰:X 는 물리적 특성상 2채널 사운드를 낼 수 밖에 없는 헤드폰에서 최대 11.1 채널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기술인데요. 소리가 실제 사물이 위치한 방향에서 들려오는 듯한 풍부한 3D 입체 사운드를 거실 TV와 연결된 헤드폰만으로 편하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가족들을 방해하지 않고 혼자 영화나 음악, 게임을 즐기고 싶을때 그만이겠죠? 

 

 

 

 

 

이런 DTS 헤드폰:X 기술이 2015년형 삼성 SUHD 및 UHD TV에 탑재되었다는 소식에 기자분들 또한 아주 큰 관심을 가지고 발표회에 참여해주셨는데요. 이번 삼성전자와 DTS의 전략적 제휴로 인해 TV 시장은 '고화질 디스플레이 경쟁'을 넘어 '고품질 사운드 경쟁의 시대'로 돌입할 것이라는 기대가 이어졌습니다.

 

 

 

 

 

브라이언 타운 사장님의 유쾌하고 재치넘치는 발표 이후에는 Q & A 섹션이 계속되었는데요. 이 시간에는 특히 삼성전자 외에 다른 국내 업체와의 협업으로 조만간 다른 제품에서도 DTS 헤드폰:X 를 만나볼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아쉽게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구체적인 브랜드와 제품, 출시 일정 등을 공개할 수 없었지만, 확실한 것은 현재 DTS 국내외 기업들과 긴밀하게 DTS 헤드폰:X 기술 적용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이구요. 이 밖에도 빠른 성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모바일 영역에서도 DTS 의 다양한 사운드 솔루션이 활발히 적용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

 

 

 

 

 

간략한 기술 소개 이후 총 3대의 삼성 커브드 UHD TV와 DTS 헤드폰:X 기술을 통해 영화와 게임을 즐겨볼 수 있는 시연회가 이어졌는데요. DTS 헤드폰:X 기술로 새로 태어난 영화 <로보캅>의 전투씬은 "마치 실제로 옆에서 전쟁이 일어나는 것처럼 몰입도가 높은 사운드를 들려준다"는 평이 있었구요. PlayStation4 게임은 "생생한 사운드 덕분에 캐릭터와 혼연일체된 듯한 느낌을 받았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TV로는 세계 최초로 삼성전자 고급형 TV에 도입된 DTS의 헤드폰:X 기술, 앞으로는 보다 다양한 디바이스와 앱, VOD 등에서 만나뵐 수 있길 바랍니다. DTS의 헤드폰:X 로 감상할 더욱 실감나는 엔터테이먼트, 많이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