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 만화, 공연까지! 귀로 듣는 오디오 콘텐츠

by dtskorea 2017. 7. 25.




DTS 코리아 블로그 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혹시 오늘도 하루 종일 회사에서 컴퓨터 모니터만 보셨나요? 아니면 이동할 때 휴대폰 화면만 보지 않으셨나요? 현대인들은 수많은 영상물에 노출돼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지칠때가 많을텐데요. 요즘 눈으로 즐기는 화려한 영상물이 아닌, 편안하게 귀로 들으며 즐길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들이 환영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디오 하면 '음악감상' 혹은 '라디오'가 가장 먼저 떠오를텐데요. 라디오 매체와 음악 외에도 오디오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운동, 운전, 집안 일 등 다른일을 하면서도 편하게 감상할 수 있고,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할 것 같습니다. 흥미로운 콘텐츠를 더 색다르고 편하게 즐기는 방법을 만나러 가볼까요?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오디오 콘텐츠는 바로 '오디오북'입니다. 팟캐스트, 유튜브 등에서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인데요. 손이 잘 가지 않던 책 한 권을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신박한 독서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귀로 들으며 책 내용을 감상할 수 있고, 해설자 의 감상법과 평론도 함께 들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독서 방법과 색다르게 즐기면서 듣다 보면 감상의 폭이 더욱 넓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혼자서 읽기 부담스러웠던 원서나 어려운 내용의 역사서, 인문학 책까지 말로 풀어 듣다 보면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소설 등 문학 장르의 경우에는 소설 속 인물들의 대화를 실감나게 연기해주는 형태의 오디오 채널도 있는데요. 책을 드라마나 영화처럼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되지 않을까요?










책만 오디오로 감상할 수 있는 건 아니죠! 최근 핫한 콘텐츠인 웹툰과 오디오의 만남, '오디오툰'입니다. 눈에 보이는 그림과 글자가 없더라도 음성만으로 상황과 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고, 인물의 감정도 함께 전달되면서 기존의 만화형식 웹툰보다 한층 더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동영상 콘텐츠와 달리 반드시 화면을 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다른 일을 하면서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한 오디오툰 어플리케이션의 경우는 이용자가 50만 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전문 성우분들의 열연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대사와 상황 전달이 더욱 실감나게 느껴집니다. 기존에 웹 속에서만 상상했던 원작 웹툰 캐릭터들이 실제로 살아있는 듯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더욱 흥미로운 것 같네요. 







제 뮤지컬 배우, 앵커 분들의 참여로 완성된 창작극부터 국내외 유명 공연작들까지 고퀄리티의 공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극' 이란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뮤지컬과 연극을 직접 공연장에 보러가지 않고도 무대밖에서 오디오로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공연입니다. 팟캐스트, 오디오클립 채널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데요. 무대와 객석의 거리도 좁히고, 배우들의 목소리와 감정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는 새로운 공연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공연 본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무대 외 비하인트 스토리, 초심자들에게 쉽게 알려주는 공연 해설 등을 담은 콘텐츠도 있다고 하니 공연 감상에 앞서 가볍게 들어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