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테크놀로지

[기술 소개] DTS-HD Master Audio™

by dtskorea 2012. 9. 20.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미 보편화 된 블루레이의 대부분에 사용되고 있는 DTS-HD Master Audio™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Katy Perry The Movie: Part of Me> Bluray Title

 

 

케이티 페리(Katy Perry)는 요즘 가장 HOT 한 가수 중 하나죠! 케이티 페리는 Wide Awake, Firework, Part of Me 등 많은 히트곡들을 남기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그녀를 주인공으로 한 공연 다큐 3D 영화도 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블루레이 타이틀의 사운드에 DTS의 오디오 포맷이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

 




 

▲ 2010년, 북미 기준 블루레이 판매 순위 Top 10 (DTS-HD 마스터오디오로 출시된 최신 블루레이가 석권)

 

 

DTS-HD Master Audio™는 대표적인 고선명 오디오 포맷으로, 영화나 음악, 게임 등 대부분의 블루레이 타이틀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블루레이 시장에서 86%에 달하는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답니다.


DTS-HD Master Audio™는 무손실 압축 포맷으로 스튜디오 마스터 음향과 동일하기 때문에 메자닌 파일이나 아카이브 파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PCM 파일보다 저장 공간이 훨씬 적으면서 메타데이타도 저장할 수 있기 때문이죠.

 

DTS-HD 마스터 오디오는 최대 7.1채널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홈시어터를 구축한 가정에서는 원래 영화의 필름 마스터의 음향을 듣는 듯한 실감나고 선명한 오디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HD급 영상을 시청할 때에는 그에 걸맞은 수준의 생생한 HD급 음질 역시 중요하겠죠? ^^




 

 DTS-HD 마스터오디오로 출시된 최신 블루레이 DVD

 



DTS 사운드가 적용된 더 많은 블루레이 타이틀을 보시려면 DTS 웹사이트를 방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