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LG 사운드바 LAS750M

by dtskorea 2015. 3. 25.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오늘의 DTS 디바이스는 DTS 코덱을 지원하는 LG전자 와이파이 사운드 바입니다. 화질은 초고화질(UHD) TV가 대중화  들어섰지만 사운드 발전은 화질의 발전에 못 미치죠. TV가 점점 얇아지다 보니 소리에는 한계가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이를 극복하고자 LG전자는 '사운드바'를 내놓았습니다. 지금부터 DTS 코덱이 지원되는 LG 와이파이 사운드바 LAS750M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DTS 코덱이 탑재되어 있는 LG 와이파이 사운드바  LAS750M 의 소리는 4.1 채널입니다. 스피커 네 개와 서브우퍼 한 개로 구성되는데요. 스피커 네 개를 LAS750M 하나에 모두 담았습니다. 스피커와 별개로 고음 영역을 담당하는 트위터 스피커도 양쪽으로 하나씩 두 개가 들어있습니다. 저음을 담당하는 서브우퍼까지 더해져 모든 소리 영역을 모두 담아내죠. 특히 DTS Digital Surround™ 코덱을 지원하므로 DTS 코덱 컨텐츠의 고품질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사운드바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알고리즘은 스피커 좌우 균형을 조절하고 영역을 확장해, 홈씨어터에 못지않은 서라운드 효과를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여기에 스탠더드, 뮤직, 시네마, 플랫, 부스트, 트래블/배스 총 여섯 개 모드를 지원해 상황에 맞게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 등을 감상할 때 웅장함을 더하고 싶다면 스마트 오디오를 추가해 사용하면 되는데요. 전면에 사운드 바와 서브우퍼를 배치하고 뒤쪽에 스마트 오디오 두 개를 배치하면 리얼 4.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만들어집니다. 유선이 아닌 무선인 탓에 구축이 깔끔하고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사운드도 안정적이죠. 동일 모델 스마트 오디오 두 대가 있다면 이를 사운드바와 연결해 서라운드 감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LAS750M은 TV용 스피커로만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기기와 편리하게 무선으로 연결해 음악 감상용으로 쓰기에도 좋죠. 블루투스뿐만 아니라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와이파이 모드도 지원합니다.

 

 

 










​LG 와이파이 사운드바  LAS750M의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DTS 코덱이 지원되는 LG 와이파이 사운드바 LAS750M를 자세히 확인하시려면

다음 버튼을 눌러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