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테크놀로지

[기술 소개] DTS Virtual:X™ (버추얼:X)

by dtskorea 2017. 6. 19.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DTS의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DTS 버추얼:X (DTS Virtual:X™)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꼭 영화관이 아니더라도, 여러 개의 스피커가 있지 않더라도 공간감이 넘치는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요?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느끼기 위해 영화관을 찾지 않아도 되고, 집에 여러대의 비싼 스피커를 보유해야 하는 부담감 없이 양질의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을텐데요!


DTS 버추얼:X는 공간의 크기나 구조, 스피커 수에 상관없이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영화관 같은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만들어 주는 DTS의 오디오 솔루션입니다. 






그럼 DTS 버추얼:X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DTS 버추얼:X는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로, 객체 기반 사운드에 상하를 표현하는 높이(height) 요소를 추가하여 온 공간을 아우르는 한층 입체적인 다차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DTS 버추얼:X 의 특징:

 스피커의 수, 구성, 실내 레이아웃에 상관 없이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구현


높이(height)와 서라운드 사운드를 표현해 풍부한 공간감 구현


• 풍부한 저음과 선명한 대사전달 


• 모든 콘텐츠를 지원하며 DTS 코덱에 최적화



DTS 버추얼:X 는 AVR이나 사운드바, TV 등에 적용될 수 있는데요. 


오는 7월에 야마하에서 세계 최초로 DTS 버추얼:X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사운드바 'YAS-207'을 출시할 예정이랍니다! 이를 시작으로 2018년 초까지 사운드바, AV 리시버, HDTV 등에 DTS 버추얼:X 기술이 탑재될 전망입니다. 사용자들은 하나의 오디오 제품으로 실감나는 가상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영화나 게임 등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영화관 같은 실감나고 풍부한 DTS 의 고품질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겨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