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LG 울트라 HD TV

by dtskorea 2018. 3. 30.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LG의 2018년형 신제품 울트라 HD TV입니다. IPS 패널로 압도적 화질과 생생한 컬러를 표현할 뿐 아니라 DTS 버추얼:X (DTS Virtual:X™)를 세계 최초로 탑재해 실감나는 TV 스피커만으로도 입체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됐는데요.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울트라HD TV는 나노스펙트럼+의 기술을 이용하여 원본 그대로 TV 화면에 표현해줍니다. 넓고 쾌적한 대화면으로 압도적 화질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세계 판매 1위에 빛나는 LG전자의 IPS패널과 광시야각 기술을 적용하여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상 왜곡이 거의 없어 생생한 컬러를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HDR과 HFR을 지원해 고화질 영상들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색감과 명암을 우리 눈으로 실제 보는 것처럼 그대로 구현해내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HDR 콘텐츠가 아닌 일반 영상이라도 'HDR 효과' 영상모드를 실행하면 HDR급 화질로 업그레이드돼 다양한 콘텐츠들을 고화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LG의 2018년형 울트라 HD TV는 TV로는 세계 최초로 DTS 버추얼:X기술을 탑재해 공간감 있는 입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추가적인 스피커 설치 없이도 수평적 서라운드는 물론 수직적 서라운드를 구현해 상하, 좌우, 앞뒤를 아우르는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DTS 버추얼:X를 지원하는 신형 LG 울트라 HD TV로 생생한 고화질 화면 뿐 아니라 입체적인 사운드까지 더해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겨보세요!









DTS Virtual:X™ 는 공간의 크기나 구조, 스피커 수에 상관없이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여 영화관 같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DTS의 오디오 기술입니다.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로, 객체 기반 사운드에 상하를 표현하는 높이(height)요소를 추가하여 온 공간을 아우르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LG 울트라 HD TV의 스펙(Specification) 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 크기별, 모델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TV종류

 LED

해상도

울트라 HD

 스탠드 디자인

루나 엣지

 IPS

O

  나노 스펙트럼

O (나노 스펙트럼 Plus) 

 HDR

 HDR : HDR 듀얼   

 HDR : HDR10

 HLG : O

 HDR 효과 : O

 사운드

 채널/출력 : 2.0Ch / 20W

 DTS Virtual:X 지원

 스마트 사운드 모드 : O




DTS 버추얼:X지원으로 보다 최상의 홈엔터테인먼트 감상이 가능한

LG 울트라 HD TV를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