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LG 사운드바 SK5Y

by dtskorea 2018. 6. 29.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집에서도 실감나는 영화 감상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LG전자의 사운드바 SK5Y 입니다. 특히 DTS 버추얼:X (DTS Virtual:X™) 오디오 기술이 적용되어 어떤 콘텐츠를 보더라도 입체 서라운드 효과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LG 사운드바 SK5Y는 24bit/96kHz의 hi-fi 오디오를 손실 없이 원음 그대로 생생하게 들려주는데요. 고해상도 음원으로 일반 TV에서는 부족하게 느껴졌던 사운드를 더욱 또렷하고 크게 들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동 음장 기능'을 탑재해 뉴스, 영화, 음악, 스포츠 어떠한 장르의 콘텐츠를 감상하더라도 별다른 모드 설정이나 조작 없이 자동으로 각 콘텐츠에 최적화된 음장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뉴스의 경우 앵커나 기자의 목소리를 더욱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음악의 경우 풍부한 저음까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Bass를 강화해 들려줍니다.







특히 LG 사운드바 SK5Y는 DTS 버추얼:X기술을 탑재해 공간감 넘치는 입체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요. 오디오 신호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3차원 사운드에 필요한 위치를 계산한 후 수평 뿐 아니라 수직적 사운드까지 더해 한층 풍부한 공간감과 입체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빗소리는 마치 실제 하늘에서 내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자동차나 총소리의 움직임은 방향감까지 선명하게 느낄 수 있는데요. DTS 버추얼:X를 지원하는 LG 사운드바 SK5Y와 함께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생생한 현장감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DTS Virtual:X™ 는 공간의 크기나 구조, 스피커 수에 상관없이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여 영화관 같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DTS의 오디오 기술입니다.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로, 객체 기반 사운드에 상하를 표현하는 높이(height)요소를 추가하여 온 공간을 아우르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LG 사운드바 SK5Y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 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피커 구성

 2.1 CH

스피커 형태

사운드바

디지털 출력

(Total)

360W (무선우퍼 200W 포함)

사운드바 사이즈 

890 x 57 x 87mm

우퍼 사이즈

171 x 392 x 247.5mm

 연결성

 일반 : Portable In (3.5Ø) x 1 HDMI 1.4 IN x 1/OUT x 1,Optical x1

 무선 : 블루투스(4.0), USB

음장효과

 자동음장모드(ASC), Standard, Bass, Blast, Movie, DTS Virtual:X




DTS 버추얼:X 지원으로 최상의 홈엔터테인먼트 감상이 가능한

LG 사운드바 SK5Y를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