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야마하 AV 리시버 CX-A5200

by dtskorea 2018. 11. 26.





안녕하세요! 야마하의 최신 AV 리시버 ‘CX-A5200’이 출시됐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CX-A5200은 야마하 ‘아벤타지(AVENTAGE)’의 분리형 컴포넌트 시리즈의 신제품인데요. DTS:X 오디오 기술을 탑재해 뛰어난 홈 시네마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최적의 서라운드 효과를 재현하고 11.2 채널 프리앰프로 풍성한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야마하에서 이번에 출시한 AV 리시버 CX-A5200은 전체적인 구조를 안정시켜 최적의 사운드를 만들기 위해 견고한 바닥 플레이트를 채택했습니다. 또한 AI를 활용해 사운드 요소를 대화, 배경음악, 주변 사운드 등으로 구분하고, 각 사운드 요소에 집중해 화면을 분석함으로써 서라운드 효과를 최적화하는데요. 이로써 깊이 있고 표현력이 뛰어난 감각적인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CX-A5200은 객체 기반 사운드 기술인 DTS:X 지원해 정확한 방향에 사운드를 배치함으로써 놀라운 몰입감과 감동을 선사하는데요. DTS:X 오디오 기술이 제공하는 놀라운 현실감과 최고 성능의 시네마 서라운드 사운드가 전해주는 생생한 입체 사운드의 전율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CX-A5200에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내장돼 있어, 컴퓨터를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계정을 동기화해 편리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이즈에 대한 내성이 높은 밸런스 연결을 사용해 노이즈에 의한 사운드 왜곡 현상을 방지했답니다. 최고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야마하 AV 리시버 CX-A5200 아벤타지 프리앰프를 통해 홈 시네마의 미래를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DTS:X™는 기존의 스피커 기반의 소리가 아닌 사운드 객체에 기반한 오디오 기술로, 스피커 갯수에 상관없이 실제 영화 장면에서 나는 소리를 그대로 듣는 것처럼 리얼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차세대 다차원 오디오 기술'입니다. 집안의 홈시어터로도 영화관과 같은 풍부하고 사실적인 사운드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여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야마하 AV 리시버 CX-A5200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력사용량

 * ≤ 0.1W

 Auto Power Standby

 

 * 예


 ECO mode

 * 예

 크기(넓이x높이x깊이)

 * 435 x 193 x 474 mm

 * 안테나 포함: 435 x 270 x 474 mm

 무게

 * 15.2 kg

오디오 포맷

 파일 형식

 

 * MP3 / WMA / MPEG-4 AAC: 최대 48 kHz / 16-bit

 * ALAC: 최대 96 kHz / 24-bit

 * FLAC: 최대 384 kHz / 24-bit

 * WAV / AIFF: 최대 384 kHz / 32-bit

 * DSD: 최대 11.2 MHz


 연결

 HDMI Input/Output

 * 7 / 3 (HDCP 2.2, HDR10 / Dolby Vision / HLG and BT.2020 호환)

 Wi-Fi

 * 예 (2.4 / 5 GHz)

 AirPlay

 * 예

 Bluetooth

 * 예

 



DTS: X 지원으로 뛰어난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해주는 

야마하 AV 리시버 CX-A520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