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LG 울트라 HD TV AI ThinQ

by dtskorea 2020. 3. 6.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팬 여러분! 오늘은 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한 LG 울트라 HD TV AI ThinQ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LG 울트라 HD TV AI ThinQ는 IPS의 압도적인 화질과 뛰어난 DTS 버츄얼:X 음향 기술에 인공지능이 더해져 차세대 홈 엔터테인먼트를 완성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울트라 HD TV AI ThinQ는 Full HD보다 4배 이상 더 선명한 울트라 HD 화질로 189cm의 대화면과 어울리는 최고의 디테일을 구현합니다. 특히, 어느 각도에서도 빛이 새어나가지 않아 색상 왜곡이 없는 IPS패널 광시야각 기술을 탑재해 실제와 가장 비슷한 생생한 컬러를 표현하는데요. HDR(HLG, HDR10) 지원으로 고화질 콘텐츠를 마치 실제로 우리 눈을 통해 보는 것처럼 그대로 전달합니다.

 

 

 

 


 

LG 울트라 HD TV AI ThinQ는 심플하고 안정적인 앳지 스탠드로 어느 인테리어 공간에도 완벽하게 녹아드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또한, 얇은 베젤 디자인은 깔끔할 뿐만 아니라, 몰입감을 극대화해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이에 DTS 버츄얼:X의 공간감 있는 3D 서라운드 사운드가 더해져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압도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LG 울트라 HD TV AI ThinQ는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홈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데요. 인공지능 홈보드와 인공지능 리모콘을 통해 집안 가전과 IoT 기기를 쉽게 확인하고,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한층 강화된 인공지능 음성인식으로 명령어를 여러번 말할 필요 없이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말 한마디로 간편한 TV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인공지능이 시청 패턴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도 해줍니다.



 


DTS 버츄얼:X는 공간의 크기나 구조, 스피커 수에 상관없이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여 영화관 같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DTS의 오디오 기술입니다.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로, 객체 기반 사운드에 상하를 표현하는 높이(height)요소를 추가하여 온 공간을 아우르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LG 울트라 HD TV AI ThinQ의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 화면 크기: 189 cm

 TV 종류: LED

* IPS: O

 해상도: 울트라 HD

화질

* HDR10: O

* HDR 효과: O  

* HLG: O

* 시야각: 광시야각

 사운드

* 사운드 채널/출력: 2.0Ch/20W

* DTS 버츄얼:X

* LG 사운드싱크 (TV음원 → 사운드바): O

* 블루투스 사운드 (모바일음원 → TV스피커): O

* 공간인식 사운드+: O

 스마트 기능

* 인공지능 ThinQ: O (인공지능 리모컨 별매 시 가능)

* 인공지능 홈보드: O

 구글 어시스턴트: O (인공지능 리모컨 별매 시 가능)

* 운영체제: webOS 4.5 

* 리모컨: 일반 리모컨 (인공지능 리모컨 별매)

규격

* 스탠드 제외 크기 (WxHxD): 1,693 x 978 x 88.8 mm

 스탠드 제외 무게: 34.6 kg

* 스탠드 포함 크기 (WxHxD): 1,693 x 1,048 x 345 mm

 스탠드 포함 무게: 35.4 kg

 

 


DTS 버츄얼:X의 몰입감 넘치는 입체 사운드 기술과 스마트한 인공지능을 탑재한 

LG 울트라 HD TV AI ThinQ를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