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PlayStation®4 (PS4™, 플레이스테이션 4)

by dtskorea 2013. 11. 21.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PlayStation®4를 통해 즐기는 게임뿐만 아니라 블루레이 영화 타이틀과 HFPA(High Fidelity Pure Audio) 앨범도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DTS®의 최신 기술인 DTS-HD Master Audio|7.1™(DTS-HD 마스터 오디오|7.1™)디코더가 탑재되어 최고의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PlayStation®4를 통해 즐기는 게임뿐만 아니라 블루레이 영화 타이틀과 HFPA(High Fidelity Pure Audio) 앨범도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DTS-HD 마스터 오디오|7.1™이 탑재된 PlayStation®4는 최고의 연산 능력과 게이밍 환경을 자랑합니다.


SONY는 PlayStation®4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PlayStation®4는 박진감 넘치는 온라인 게임 플레이, 강력한 그래픽과 빠른 처리 속도, 지능적인 사용자 맞춤 서비스, 통합 소셜 능력, 그리고 혁신적인 보조 스크린 기능을 통해 게임을 위한 최고의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독보적인 콘텐츠, 생생한 게임 체험, 사용자가 선호하는 모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PlayStation®만의 혜택까지 결합하여 PS4™는 게이머 중심의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The PlayStation®4는 게임 개발자들이 상상력을 마음껏 발산하여 최고의 게임을 개발하고, 지금까지 불가능했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PS4™는 초고속 커스터마이징 프로세서와 8GB의 고효율 통합 메모리를 통해 풍부하고 사실적인 그래픽과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하는 모든 게임의 중심에 있습니다."

 

▶ PlayStation®4 연산 능력 소개 이미지

 

 

 

 

PlayStation®4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관련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DualShock®4 컨트롤러입니다. DualShock®4 컨트롤러의 특징은 더욱 실감나는 게임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혁신입니다.


고감도 6축 센서뿐만 아니라 컨트롤러 상단에 위치한 터치패드를 통해 사용자에게 게임과 교류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SHARE 버튼은 한 번의 조작으로 비디오 스트리밍과 공유를 가능케 합니다.

 

 

 

 

 

DTS의 코덱은 TV, A/V 리시버, 자동차, 컴퓨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모바일 기기 등 소리를 재생하는 거의 모든 기기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코덱이란 PCM 오디오를 압축하여 파일 사이즈와 전송률을 줄여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오디오 압축 기술입니다.


코덱의 종류에는 크게 무손실 코덱(lossless)과 손실 코덱(Lossy)이 있습니다. 코덱을 사용하는 이유는 오디오·영상 정보가 담기는 저장 공간을 절약하고 전송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DTS-HD 는 2.0, 3.0, 5.1 채널과 최대 96kHz 샘플링 레이트까지 지원하며, DTS-HD Master Audio™는 2.0, 3.0, 5.1, 7.1 채널과 최대 192kHz 의 샘플링 레이트를 지원합니다.

 


 

 

 

 

 

PlayStation®4만큼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은 역시 PlayStation®4 전용 게임 타이틀일 것입니다. 이미 많은 게임들이 출시 되었고 또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너무나 많은 인기 타이틀이 있어 일일이 소개 해드리기 어려운 것이 아쉽습니다~


다음은 인기 타이틀 중 일부의 공식 트레일러입니다. 고화질로 감상 하시기를 추천 합니다!

 

 

PS4™  -  Killzone™ Shadow Fall (킬존 : 쉐도우 폴)

PS4™  -  Call of Duty®: Ghosts (콜 오브 듀티 : 고스트)

 

 

 

 

 

PS4™  -  Battlefield 4 (배틀필드 4)

PS4™  -  Assassin’s Creed®IV Black Flag™ (어쌔신 크리드 IV : 블랙 플래그)

 

 

 

 

 

PS4™  -  Watch Dogs (와치 독스)

PS4™  -  DriveClub (드라이브 클럽)

 

 

 

 

* 본문 참고 및 출처 : PlayStation®4 홈페이지, PlayStation 유튜브 채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