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윈터 X:게임, DTS 뉴럴 서라운드™ 중계 방송

by dtskorea 2014. 2. 6.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소치 동계 올림픽을 코 앞에 둔 지금 보다 앞선 1월, 추운 겨울을 뜨겁게 달군 스포츠 대회가 있습니다. 익스트림 스포츠계의 월드컵이라 불리는 Winter X:게임입니다.

 

이번 겨울 X:게임에도 어김없이 DTS 뉴럴 서라운드 (DTS Neural Surround™)가 사용되어 생생한 겨울 스포츠의 현장을 안방까지 전달했답니다!




X:GAMES 란?


  



X:게임은 1995년부터 미국 스포츠 전문 케이블TV ESPN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최고의 익스트림 스포츠 이벤트인데요, 겨울 스포츠 종목만을 모아 만든 윈터 X:게임 역시 1997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1월 23일부터 3일간 개최되어 설원의 낭만을 전세계 안방에서 즐기게 해주었습니다.

 

극한의 뜻을 가진 익스트림 스포츠(Extreme Sports), X:게임. 겨울 종목에는 스키, 스노우보딩, 스노우모바일 등이 있는데요, 설원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속도감과 정신이 번쩍 드는 묘기들이 매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로 흥미진진하답니다.


매년 미국을 비롯해 유럽, 호주, 브라질, 캐나다, 맥시코 등 182개국에 생중계 되는 이 게임은 박진감 넘치는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고 실감나게 전달하기 위해 DTS 뉴럴 서라운드™ 를 사용한 5.1 서라운드로 생방송 되었습니다.



▲ DTS Neural Surround™가 사용된 X:GAMES 생중계




DTS Neural Surround™란?



DTS Neural Surround™ 기술 개념도



DTS 뉴럴 서라운드™는 슈퍼볼, 윔블던과 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경기·콘텐츠의 라이브 방송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DTS 뉴럴 서라운드™는 방송 제작자들이 5.1 서라운드를 스테레오 포맷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야마하, 온쿄, 소니, 파이오니어, 마란츠 등 대부분의 A/V 리시버에 뉴럴서라운드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홈시어터가 있는 가정에서는 이를 Full-5.1 서라운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리시버에 뉴럴서라운드디코더가 들어 있지 않더라도 기존 오디오 코덱들과도 호환되므로 문제없이 재생이 가능하고, 홈시어터가 없는 가정에서는 일반 스테레오로 들을 수 있습니다.




윈터 X:게임의 놀라운 순간들을 함께 감상해보실까요?

* 사진 출처: X:게임 facebook /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