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DTS-HD, 파라마운트에서 채택

by dtskorea 2013. 7. 30.




DTS 코리아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헐리우드의  대표적인 영화 제작사인 파라마운트 픽쳐스가 자사 영화의 울트라바이올렛 서비스에서 DTS-HD를 음향 규격으로 채택했다는 소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파라마운트 픽처스(Paramount Pictures)란?


◀ 파라마운트 픽처스의 100주년 이미지,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paramount.com/)


파라마운트 픽처스의 대표적인 영화는 트랜스포머, 월드워Z, 지.아이.조, 스타트렉 등이 있습니다. 작년(2012년)으로 설립 100주년을 맞이한 헐리우드의 메이저 영화사랍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즐기기 위한 필수 기술, 울트라바이올렛(UltraViolet™)


일반적으로 영화는 극장 출시 후 DVD나 블루레이 등 가정용 포맷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러한 디스크 형태의 포맷은 해당 플레이어가 장착된 TV나 PC 등의 기기에서만 제한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커넥티드 환경에서 영화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현재의 트렌드와 비교했을 때 다소 아쉬운 부분이죠. 

 

이러한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환경에 맞게 개발된 새로운 컨텐츠 포맷이 바로 울트라바이올렛(UltraViolet™)입니다.

 

울트라바이올렛은 주요 헐리우드 영화사와 가전제조업체, 네트워크 업체, DRM 업체들이 결성한 컨소시움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컨텐트 에코 시스템(Digital Entertainment Content Ecosystem / DECE)에서 개발한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영화나 TV 쇼 등의 VOD를 클라우드에 올려놓고 TV, 태블릿, 컴퓨터, 게임 콘솔, 스마트TV, 스마트 폰 등 원하는 기기에서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 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한 플랫폼입니다. 

 

울트라바이올랫 포맷을 지원하는 CD나 DVD, 블루레이 디스크 등에는 해당 영화를 UV 클라우드에 등록할 수 있는 코드가 들어있답니다.




▲ 출처 : http://www.paramount.com/


파라마운트사에서 제공하는 울트라바이올랫 포맷의 영화들은 이제 DTS 사운드로 제공되어 고품질의 음향 환경을 언제 어디에서나 경험할 수 있습니다.



DTS-HD와 파라마운트에 대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