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아주경제] CES 2016 을 빛낸 DTS의 최신 고품질 오디오 솔루션

by dtskorea 2016. 1. 8.







DTS 가 아주경제에 소개되었습니다.  

(온라인 기사 / 2016년 1월 6일자 수록) 



[CES2016] DTS, 고품질 오디오 솔루션 DTS:X™ 기술 공개 기사를 소개해드립니다.





DTS 가 1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6 에 참가합니다. CES 는 미국이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박람회로 독일의 IFA, 스페인의 MWC와 함께 세계 3대 IT·전자쇼로 불리는데요. 세계 각국의 첨단 기술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인만큼 관련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 이벤트입니다. 올해는 개최 50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인 3천6백여 개의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관람객은 17만 명을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고 하는데요. 이 자리에서 DTS 는 자사의 고품질 오디오 솔루션인 DTS:X 와 DTS 헤드폰:X, Play-Fi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기사가 다음과 같이 아주경제에 소개 되었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 다음은 해당 기사의 일부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


HD 오디오 기술 및 솔루션 기업 DTS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자사의 최신 몰입형 오디오 솔루션인 DTS:X™ 기술을 공개하고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 


존 커셔너(Jon Kirchner) DTS 회장 겸 CEO는 "DTS는 2016년에도 장소의 구애 없이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배가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가정용 및 모바일 기기는 물론 차량 등에 이르는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모든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 오디오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DTS의 파트너 기업들의 제품 및 서비스에 적용된 최신 오디오 솔루션들은 다음과 같다.


◆ DTS:X 몰입형 오디오 


DTS:X 기술은 현실감 넘치는 오디오 경험을 홈씨어터 환경에서 제공하는 기술이다. 단순한 사운드의 재생이 아닌, 소리의 유동적인 움직임을 정밀하게 재현함으로써 보다 풍부하고 사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특히 사운드가 발생하는 지점을 지속적으로 최적화시켜 지정할 수 있는 사운드 객체화 기능을 통해 주어진 스피커 레이아웃 상에서 최상의 감상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미 4개의 메이저 스튜디오들이 ‘엑스마키나(Ex Machina)’, ‘아메리칸 울트라(American Ultra)’, ‘라스트 위치 헌터(The Last Witch Hunter)’ 등 DTS:X 사운드트랙을 적용한 타이틀을 출시한 가운데, 다양한 가정용 타이틀을 추가적으로 출시키로 했다.


또 고품질 홈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기업인 데논, 오디오 기술 기업인 마란츠,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아날로그 디바이스 등 다양한 홈씨어터 기기 제조업체들이 이미 DTS:X 기술을 지원하고 나섰다. 


◆ DTS 플레이파이 홈 (Play-Fi Home): 가정용 무선 솔루션


DTS Play-Fi® 기술은 가정 내에서 제약 없이 고품질 음악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탑 PC 및 노트북 등에 있는 음원을 와이파이를 통해 스피커로 연결시켜 재생할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스피커 브랜드의 기기들과 호환된다.


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Spotify), 판도라(Pandora), 랩소디(Rhapsody), 시리어스XM(SiriusXM), 타이달(Tidal) 등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 DTS 헤드폰:X 기술을 탑재한 게이밍 헤드셋 


DTS 헤드폰:X 기술은 탁월한 음질과 공간감으로 진정한 몰입형 3D 사운드를 헤드폰 상에서 제공하는 기술로,소리가 실제로 나는 방향에서 소리가 들려오는 3D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같은 장점 덕분에 매드캣츠(MadCatz), 로지텍(Logitech), 터틀비치(Turtle Beach)등 게이밍 헤드셋 제조사들이 DTS 헤드폰:X 기술을 적용해 게이밍 경험을 새롭게 혁신하고 있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 아주경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