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S 엔터테인먼트

DTS가 추천하는 겨울에 어울리는 노래 Top 10

xperikorea 2016. 12. 12. 13:36

 




DTS 코리아 블로그 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새 성큼 다가온 겨울을 잘 준비하고 계시나요? 벌써 한 해의 마지막인 12월이 찾아왔는데요. 연말은 항상 마음을 설레게 하죠. 올 한 해도 여러분들께 좋은 일이 많으셨기를 기원합니다. :) 오늘은 저희 DTS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즐겁게 흥얼거릴 수 있는 겨울노래 10곡을 준비했는데요. 함께 들어보실까요? 




첫 번째 노래는 '크리스마스 캐롤'하면 누구나 가장 먼저 떠올릴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입니다. 이 곡은 1994년에 발매된 4집 ‘Merry Christmas’에 수록되어 20년이 넘도록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노래인데요. 그 인기를 증명하듯 올해에도 빌보드 홀리데이 노래 1위에 등극했고, 총 320만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의 시원한 가창력과 경쾌한 멜로디를 듣고 있으면 벌써부터 크리스마스가 찾아온 기분인데요. 올해 크리스마스에 여러분들은 누구와 이 노래를 듣고 싶으신가요? 







가창력 가수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과 SG워너비의 용준이 만났습니다! 'Must Have Love'는 2006년도에 발표되어, 매년 많은 사람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인데요. 발표와 동시에, 엠넷 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었죠. 작년에는 발라드 가수 에릭남과 가인의 셀프 리메이크로 색다른 감성을 더하기도 했습니다. 마치 크리스마스의 아름다운 장면을 그리는듯한 서정적인 가사가 인상적인데요. 크리스마스의 머스트 해브 송으로 ‘Must Have Love’가 딱! 이지 않을까요?





많은 삼촌 팬에게 사랑받는 아이유는 시즌마다 그녀만의 감성이 담긴 노래를 발표합니다. 봄에는 ‘봄, 사랑, 벚꽃 말고’가 있다면, 겨울은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아닐까요?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는 아이유의 세 번째 미니 앨범 ‘REAL’에 수록되어, 그 어느 곡 못지않게 상큼하고 발랄한 아이유만의 매력을 듬뿍 담은 노래인데요. 아이유의 청량한 목소리와 엠블랙 천둥의 매력적인 랩이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이 곡을 듣고 있으면 노래 제목과 같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설렘과 함께 들뜬 기분을 안겨주는데요. 이번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내고 싶은 사람과 들으면 좋겠네요.






'런닝맨’ 김종국이 한때는 ‘터보’ 김종국이었던 시절이 있었죠. 요즘 청소년들에겐 다소 생소한 그룹일 수 있지만, 무한도전 토토가 특집을 통해 과거 터보의 노래들이 재조명 받았습니다. 한창 뮤직 차트를 석권했던 터보의 'White Love'는 스키장, 스케이트장의 넘버 원 크리스마스 캐롤이었다고 하는데요. 터보의 파워풀한 목소리와 경쾌한 멜로디를 듣고 있으면,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듭니다. 터보를 좋아했던 분들이라면 'White Love'와 함께 지난 크리스마스들의 추억들을 기억해 보세요. 






1986년에 발표되어 올해 30년을 맞이한 'Last Christmas'는 감미로운 멜로디로 크리스마스 노래하면 빠질 수 없는 명곡입니다. 보통 행복한 내용을 담는 크리스마스 노래들과는 다르게, 이 곡은 흥겨운 멜로디에 다소 슬픈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Last Christmas'는 실연의 상처를 입은 지난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며, 내년의 새로운 사랑을 기약하는 노래입니다. 모두가 즐겁지만 나에게는 그렇지 않은 날, 크리스마스에 위로받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이 노래를 들어보는 건 어떠신가요?




   


눈 내리는 겨울을 생각하면 바로 이 가수가 떠오릅니다. 바로 가수 박효신인데요. 여섯 번째 노래 '눈의 꽃'은 박효신을 대표하는 곡으로, 나카시마 미카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노래입니다.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로 큰 사랑을 받기도 했었죠. 이 곡은 눈의 꽃을 바라보며 떠나보낸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회상하는 간절한 노래인데요. 서정적인 가사와 잔잔한 멜로디로, 남녀노소 감동을 줄 수 있는 감미로운 곡입니다.






겨울은 감미로운 목소리가 끌리는 계절이죠? 그렇다면 발라드의 황태자 성시경 씨가 빠질 수 없죠. 일곱 번 째 노래 'Winter Wonderland'는 성시경의 스페셜 캐롤 앨범 'Winter Wonderland'에 수록되어 있는데요. 성시경씨가 평소 즐겨 듣는 노래 10곡을 직접 선곡하여 그만의 감성을 담아 발매한 앨범이라고 합니다. 성시경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Winter Wonderland', 잔잔한 멜로디와 감미로운 목소리는 겨울 노래 그 자체인데요! 다른 가수들이 부른 'Winter Wonderland'와 비교하며 듣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All You Need Is Love'는 원래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존 레논의 곡입니다. 하지만 ‘겨울’하면 생각나는 로맨스 코미디 ‘러브 액츄얼리’의 삽입곡으로 등장하여 다시 사랑받게 되었는데요. 러브 액츄얼리는 남녀 주인공 19명의 사랑을 감동적이게 담아낸 영화로, “All You Need Is Love”라는 공용된 주제를 전합니다. 사랑에 대한 감동적인 가사를 담은 곡인 만큼, 노래를 들으실 때 가사를 마음에 담아 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홉 번째 곡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My Only Wish (Thish Year)'은 2000년도에 발매되어 꾸준하게 사랑받는 크리스마스 명곡 중 하나입니다. 연말이 다가오면 길거리 곳곳에서 들려오는 노래인데요. 경쾌한 멜로디와 앳된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목소리가 신나는 연말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곡입니다. 진정한 사랑을 원한다는 한 여자의 소원처럼 여러분들도 이번 연말 아름다운 인연과 함께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남자 가수들이 뭉쳤습니다!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그리고 빅스의 조합은 듣기만 해도 기대가 되는데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3번째 크리스마스 송인 '크리스마스니까'는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사랑을 고백하기 전 설레는 마음을 감미로운 멜로디로 표현한 곡인데요. 최고의 가수들이 갖고 있는 개성 있는 보컬들이 하나로 합쳐지니 더욱 감미로운 것 같습니다. 





DTS가 추천하는 겨울 노래와 함께 올 한 해도 즐겁게 마무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