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식 기술의 융합이 바꿀 일상 생활

by dtskorea 2018. 1. 12.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팬 여러분, 이미지 인식 기술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의 발전으로 이 기술들을 융합한 신기술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어느덧 우리 생활 속에서도 이 기술들을 활용한 서비스들을 찾아볼 수 있게 됐습니다. 


고객들의 얼굴과 체형을 인식해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부터, 상품을 촬영하면 해당 제품 뿐 아니라 현재 매장에 비치돼있지 않은 제품들의 정보까지 제공해주는 비대면 서비스들도 늘고 있는데요.


과연 이 기술들이 결합해 어떻게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어 놓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알아볼 분야는 바로 얼굴 인식 기술을 이용한 '카메라 어플' 부분인데요. 단순한 얼굴 인식 뿐 아니라 AR 기술을 결합해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다양한 얼굴 인식 필터를 바꾸어가며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독특한 얼굴 필터 뿐 아니라 움직이는 스티커등을 활용해 얼굴의 모양을 재미있게 바꿔주기도 하고, 이 상태로 상대방과 통화도 가능한 어플들도 등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AR 기술과 빅데이터를 이용해 얼굴의 결점을 보완하고, 스타일링해주는 메이크업 어플도 인기인데요. 얼굴의 각도, 피부의 상태까지 분석하여 최적의 얼굴 상태를 만들어 보여줍니다. 

 













다음으로 살펴 볼 서비스는 제품 인식 기술을 활용한 'VR 쇼핑'인데요. 이제 매장에 점원이 없어도 고객들과 음성대화 및 채팅이 가능한 챗봇이 대신 상품 안내를 해주는 쇼핑이 가능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채팅으로 쌓은 빅데이터를 이용해 고객의 성향에 맞는 제품을 제안해주기도 하는데요. 


이미지 인식과 VR 기술을 활용해 실제 상품을 촬영하면 해당 제품 뿐 아니라 유사한 제품의 정보, 현재 매장에 비치돼있지 않은 제품들까지도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점원과 직접 대면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이 더욱 환영할만한 쇼핑이 되겠죠?


 






마지막은 바로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시뮬레이션인데요. 내 체형의 모습을 인식한 여러 장의 사진들을 빅데이터화하여 이를 통해 옷을 입어보는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힘들게 여러 벌의 옷을 입었다 벗었다 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가상 시뮬레이션 만으로 나에게 어울리는 코디를 할 수 있겠죠? 


미 국내 대형 백화점과 패션 브랜드 매장에도 '3D 가상 피팅 서비스'가 도입돼 많은 효과를 누리고 있는데요. 고객들에게는 실제 옷을 입어본 것과 같은 효과를, 매장에서는 의류의 손상 없이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AR, VR의 기술 뿐 아니라 이미지 인식 기술, 3D 기술 등 다양한 신기술들의 융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우리 생활이 더욱 편해지고 있는데요. 더욱 발전된 기술이 어떻게 우리의 미래를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앞으로도 기대 됩니다. 

 








'인식, VR, AR 기술의 융합 관련기사는 아래에서 더욱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신문 / '스마트 스토어', 오프라인 유통시장을 노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