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삼성 UHD TV UN65HU7200F

by dtskorea 2014. 8. 27.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풀HD 화질의 네 배에 달하는 초고화질 TV가 생활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UHD TV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다양한 제품 라인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 중 압도적 몰입감을 선보이는 곡면 디자인의 스크린이 특징인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삼성 UHD TV UN65HU7200F​인데요. 미래 UHD 방송의 표준을 지원하는 이 UHD TV UN65HU7200F에는 DTS의 코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4배 더 선명한 화질과 DTS의 고품질의 사운드 솔루션으로 UHD 업계를 선도할 삼성 UHD TV UN65HU7 200F​를 더 알아볼까요?

 

 

 

 

TV라고 하면 흔히 평면의 화면을 떠올리곤 합니다. 하지만 커브드 디자인의 TV가 시장에 처음 발을 내딛은 뒤 디스플레이는 평면이라는 고정관념이 점차 깨지고 있습니다. 삼성의 UHD TV UN65HU7200F​는 곡면의 디자인​을 탑재하며 압도적 몰입감을 만들어내는데요. 평면으로는 구현하기 힘든 실제와 같은 현장감 넘치는 시각적 몰입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또 일반 가정의 시청 환경에 최적화된 4,200mm의 곡률로 평면의 화면과 비교해 왜곡이나 디테일의 손실이 적다고 하네요.


UHD TV의 보급과는 별개로 아직 국내 방송계에는 UHD 콘텐츠 보급이 더딥니다. UN65HU7200F​에는 이의 해결책과도 같은 기술이 있는데요. 바로 업스케일링입니다. 일반 영상도 UHD급으로 표현이 가능한 업스케일링 기술은 영상을 4단계로 보정해 일반 콘텐츠들을 UHD 콘텐츠와 같은 섬세하고 깨끗한 영상으로 탈바꿈합니다.

 


삼성 UHD TV UN65HU7200F​에는 방송 표준을 제공하는 UHD 원 커넥트 박스가 있는데요. 그 속에 내장된 에볼루션 키트를 통해 UHD 방송의 표준 규격 대응이 가능합니다. ​​ 원 커넥트 박스를 꽂는 것만으로도 최신형 UHD TV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손쉽게 최신 스마트 기능을 즐길 수 있죠.

 

 

 

 

상위 TV 모델 군에 적용된 DTS 프리미엄 사운드DTS 프리미엄 사운드 5.1 기술에는 DTS 인코딩 컨텐츠를 디코딩할 수 있는 디코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DTS 스튜디오 사운드는 TV의 내장 스피커만으로 모든 컨텐츠를 실감나는 서라운드 사운드로 전달합니다.


삼성 스마트TV는 제품군에 따라 다음과 같은 DTS의 최신 기술이 적용됩니다.


1. DTS 프리미엄 사운드 5.1™

   (DTS Premium Sound 5.1™)

2. DTS 프리미엄 사운드™

   (DTS Premium Sound™)

3. DTS 스튜디오 사운드™

   (DTS Studio Sound™)

 



삼성전자의 TV에 탑재되는 DTS의 다양한 기술들에 대한 리뷰는 다음의 링크를 참고 해주세요.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삼성 UHD TV UN65HU7200F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적화된 곡면 디자인으로 최고의 몰입감을 전달하는 삼성 UHD TV UN65HU7200F!

섬세한 표현의 초고화질 화면은 물론 DTS의 고품격 사운드 솔루션이 탑재되어 ​

콘텐츠를 즐기기에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을 것 같습니다.

 


DTS 사운드를 최상의 조건으로 제공하는 삼성 UHD TV UN65HU7200F을

자세히 확인하시려면다음 버튼을 눌러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 이미지 출처 : 삼성 UHD TV UN65HU7200F 공식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