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마란츠 AV 리시버 SR6014

by dtskorea 2019. 12. 9.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팬 여러분! 오늘 소개해드릴 디바이스는 마란츠 AV 리시버 SR6014입니다! SR6014는 9.2채널 4K UHD AV 리시버로, DTS:X 및 DTS 버츄얼:X 오디오 기술이 더해져 섬세하고 정교한 홈 시네마를 구현하는데요. 특히 IMAX Enhanced 인증을 받아, 이때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SR6014는 홈 시어터부터 LP 음반, 디지털 스트리밍까지 모든 콘텐츠를 가장 적합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SR6014는 턴테이블 연결을 위한 HDAM EQ 스테이지의 통합 포노 입력을 통해 깨끗한 음질을 제공하는 탁월한 LP 음반 재생 기능을 지원하며, 마란츠 특유의 사운드 강화를 위한 전용 컴포넌트를 통해 보다 섬세하고 역동적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더 나아가 SR6014는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IMAX Enhanced 인증을 받은 디바이스로, 4K/60Hz 풀 레이트 패스스루, 4:4:4 컬러 해상도, HDR10 및 BT.2020 등 고화질 비디오 프로세싱을 지원하며, DTS:X 오디오 기술을 탑재해 훨씬 몰입감 높은 환경에서 영화와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DTS 버츄얼:X 오디오 기술도 지원해 가정 내에서도 별도의 추가 스피커 설치 없이 사운드의 높이(height)감 까지 느낄 수 있는 입체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SR6014는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및 애플 시리 등 인공지능(AI) 음성인식을 통한 제어가 가능한데요. 뿐만 아니라,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마란츠 AVR 리모트(Marantz AVR Remote) 앱을 통해서도 제어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DTS:X®는 기존의 스피커 채널 기반이 아닌 사운드 객체에 기반한 오디오 기술로, 스피커 갯수에 상관없이 실제 영화 장면에서 나는 소리를 그대로 듣는 것 처럼 리얼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차세대 다차원 오디오 기술'입니다. 집안의 홈시어터로도 영화관과 같은 풍부하고 사실적인 사운드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여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DTS 버츄얼:X는 공간의 크기나 구조, 스피커 수에 상관없이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여 영화관 같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DTS의 오디오 기술입니다.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로, 객체 기반 사운드에 상하를 표현하는 높이(height)요소를 추가하여 온 공간을 아우르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마란츠 AV 리시버 SR6014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기(넓이x높이x깊이)

 * 440 x 388 x 161 mm

 * (안테나 포함) 440 x 398 x 161 mm

 무게

 * 12.8kg

 컬러

 * 블랙

 * 실버-골드

입체음향

 지원 포맷

 

 * DTS HD Master

 * DTS:X

 * DTS Neo:X

 * DTS Neural:X

 * DTS Virtual:X

 * IMAX Enhanced


 연결

 HDMI Input/Output

 * 7+1 / 3

 Wi-Fi

 * Yes

 AirPlay

 * Yes

 Bluetooth

 * Yes

 



IMAX Enhanced 인증 및 DTS:XDTS 버츄얼:X 오디오 기술 지원으로 

차원이 다른 홈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해주는 

마란츠 AV 리시버 SR601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