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팬 여러분! 지난 3월 1일, 독립기념관에서 3・1운동 102주년을 맞아 국내 최초로 다채널 입체음향 DTS:X가 적용된 MR독립영상관을 오픈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첨단 ICT 기반의 체험전시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는 독립기념관의 비전 아래 조성된 MR독립영상관 덕분에 독립기념관을 찾는 방문객들이 4DX 영상물을 통해 보다 생생하게 우리 역사를 배우고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개관한 MR독립영상관에 적용된 DTS:X는 DTS의 3D 입체음향 기술로, 특정 스피커 개수 및 배치와 상관없이 소리를 실제 상황에서 들려오는 방향에 배치해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DTS:X의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독립기념관의 다양한 4DX 영상을 감상할 생각을 하니, 많은 기대가 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국내 최초로 DTS:X 인증을 받은 상영관인 MR독립영상관을 함께 둘러볼까요?
천안에 위치하고 있는 독립기념관은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애국심을 기념하기 위해 건립된 역사 기념관입니다. 독립기념관에는 MR독립영상관을 비롯해 6개의 상설전시관, 특별기획전시실, 함께하는독립운동(체험관) 등 다양한 전시관이 있습니다.
입장과 동시에 가장 먼저 '겨레의탑'이 눈에 띄는데요. 겨레의탑은 민족의 기상과 자주성을 표현하기 위해 독립기념관에서 조성한 상징물입니다.
겨레의탑을 지나 조금 더 걸어가다 보면 독립기념관의 또 다른 상징인 '겨레의집'이 보입니다. 특유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자랑하는 겨레의집은 수덕사 대웅전을 본떠 건축한 동양 최대 규모의 기와집인데요. 겨레의집 앞에는 푸른 자연에 둘러싸인 '태극기마당'이 있기에 매년 많은 방문객들이 태극기와 겨레의집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남기곤 합니다.
새롭게 개관한 MR독립영상관은 겨레의집 뒤편으로 걸어 나가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과 삼성전자의 MOU를 통해 조성된 MR독립영상관은 세계 최초, 최고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스크린에는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극장용 LED 브랜드인 3D 오닉스(ONYX)가 적용돼 더욱 선명한 영상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음향에는 DTS의 객체기반 3D 입체음향 기술인 DTS:X가 적용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MR독립영상관에는 벽면을 둘러싼 멀티채널 서라운드 스피커가 설치돼 있어, DTS:X 사운드가 제공하는 방향과 거리감, 그리고 몰입감을 더욱 깊이 있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92석 전체에 바람과 진동을 느낄 수 있는 모션체어가 설치돼 있으며, 입체 안경 등 오감을 자극하는 첨단 시설도 마련돼, 영상 속의 특수 효과를 더욱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MR독립영상관에서는 독립기념관의 비전에 걸맞게 한국인의 독립정신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범운영 기간에는 총 5가지의 4DX 애니메이션(각 15분가량 소요)을 모두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홀수일에는 3・1운동 전날인 기미년 2월 28일, 거사를 위한 마지막 작전을 진행하는 우리 선조들과, 조국을 지키기 위한 서커스의 이야기를 담은 <2월 28일>, 한국이 2020년 통일이 된다는 픽션을 바탕으로 남북단일팀이 함께 세계자동차랠리에 참가해 화합하는 이야기인 <코리아 랠리>, 일제강점기 시절 우리 독립군의 항일무장투쟁을 주제로 광복과 통일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도토리 훈장>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짝수일에는 꿈을 잃은 가수 연습생이 독립운동가 할아버지의 영혼을 만나 독립기념관에서 선조들의 애국정신을 확인하고, 꿈을 되찾아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이야기인 <꿈을 찾아서>, 국난극복 에너지로 움직이는 ‘K슈트’ 로봇으로 대한민국에 침공한 외계인을 무찌르는 이야기인 <프로젝트K>, 그리고 <도토리 훈장>을 한 번 더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 DTS:X로 관람할 수 있는 콘텐츠는 앞으로도 확대된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독립기념관의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을 MR독립영상관의 최신 시설로 직접 관람해보니, 확실히 더욱 강력해진 시청각적 몰입감이 느껴졌습니다. 입체 안경을 쓰고 관람하는 3D 오닉스 스크린은 4DX 영상 특유의 원근감과 고화질을 동시에 구현해 일반 영화보다 더욱 입체감 있는 관람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영상에 따라 진동이나 바람 등 다양한 움직임을 제공하는 모션체어 덕분에 4DX 관람 시에만 느낄 수 있는 역동성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첨단 시설 중에서도 DTS:X를 통한 서라운드 사운드는 단연 돋보였는데요. 대상의 위치, 특수효과의 방향 등을 고려하지 않은 단순한 2D 사운드 대신 방향과 거리감을 모두 느낄 수 있는 3D 사운드를 적용한 덕분에 사실감과 몰입감이 배가됨을 느꼈습니다.
특히, 전방에서 날아오는 화살 소리나 주변을 가득 메우는 말발굽 소리, 인물들의 환호성과 대사 등 영상 내 다양한 소리를 DTS:X의 무손실 사운드로 들으니, 마치 영상 속 독립운동의 현장에 들어와 있는 듯한 생동감과 현실감까지 느껴졌습니다. 덕분에 상영 시간 내내 영상에 몰입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2021년 삼일절을 맞아 강력한 몰입감의 DTS:X와 함께 새단장한 MR독립영상관! 여러분도 이번 주말 독립기념관의 MR독립영상관에서 생생한 4DX 영상도 관람하고, 애국지사들의 희생정신을 기리며 뜻깊은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떠신가요?
DTS:X로 생생한 사운드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는 MR독립영상관의
4DX 상영 정보는 독립기념관 공식 홈페이지(하단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XPERI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넷코리아] 고품질 무선 오디오 시스템 'DTS 플레이파이', 노바텍 시스템 반도체에 들어간다 (0) | 2021.10.01 |
---|---|
프랑스 칸 최신 멀티플렉스 ‘씨네움 칸’에 DTS:X 적용 (0) | 2021.07.21 |
[파이낸셜뉴스] 엑스페리 자회사 포토네이션 'DTS 오토센스', ISO9001 인증 획득 (0) | 2021.01.21 |
[월간 오디오] 사운드 유나이티드, IMAX Enhanced 인증 받은 첫 번째 홈시어터 스피커 선보여 (0) | 2020.11.19 |
DTS, 세계 최대 게임 라이프스타일 축제 '드림핵'과 2020년 파트너십 (0) | 2020.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