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삼성 사운드바 HW-Q800A

by dtskorea 2021. 5. 21.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팬 여러분! 보다 생생한 콘텐츠 감상에 있어 사운드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인물들의 대화나 박진감 넘치는 추격전을 영화관급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면 현장감이 한층 높아지겠죠? 그래서 오늘은 DTS:X의 몰입형 사운드로 영화관과 같은 생생함을 선보이는 삼성 사운드바 HW-Q800A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프리미엄 사운드가 주는 감동을 집에서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삼성 사운드바 HW-Q800A는 3.1.2채널을 지원합니다. 5개의 메인 스피커 외에도 1개의 서브 우퍼와 2개의 상향 스피커까지 갖춘 HW-Q800A는 모든 공간을 빈틈없이 프리미엄 사운드로 채워주는데요. 이를 통해 어느 위치에서든지 디테일하고 웅장한 소리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원작에 최대한 가까운 고음질로 감상하려면 연결방식 또한 우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삼성 사운드바 HW-Q800A는 HDMI eARC를 지원합니다. 압축을 최소화해 소리를 전달하는 연결방식인 HDMI eARC를 통해 AAC/MP3/FLAC 등의 다양한 음원을 더욱 선명한 음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 사운드바는 보다 파워풀한 사운드를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Q심포니 또한 지원합니다. Q심포니는 TV 자체의 스피커와 사운드바의 오디오 채널에서 동시에 사운드를 출력하는 기술입니다. 사운드바와 TV 스피커가 조화를 이루는 Q심포니는 HW-Q800A가 지원하는 DTS:X의 3D 입체음향을 즐기기에도 매우 적합한데요.

 

 

진정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완성하는 입체음향 기술 DTS:X는 스피커의 배치나 갯수에 상관 없이 실제로 주변에서 들리는 듯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영화 속 주인공의 대사나 자동차 소리 등 다양한 음향효과에 방향감과 거리감을 더한 DTS:X의 몰입형 3D 사운드로 지금껏 느껴본 적 없는 놀라운 현장감을 경험해보세요!

 

 

 

 

 

DTS:X®는 기존의 스피커 채널 기반이 아닌 사운드 객체에 기반한 오디오 기술로, 스피커 갯수에 상관없이 실제 영화 장면에서 나는 소리를 그대로 듣는 것 처럼 리얼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차세대 다차원 오디오 기술'입니다. 집안의 홈시어터로도 영화관과 같은 풍부하고 사실적인 사운드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여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삼성 사운드바 HW-Q800A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기/무게  

 * 본체 크기(가로 x 높이 x 깊이): 980.0 x 60.0 x 115.0 mm

 * 본체 무게: 3.6kg

 * 서브우퍼 크기(가로 x 높이 x 깊이): 210.0 x 403.0 x 403.0 mm

 * 서브우퍼 무게: 9.8kg


스피커  

 * 서브우퍼 종류: 무선 액티브

 * 센터 스피커: O

 * Up-firing 스피커: O

 * Wide Range 트위터: O

 * 호환되는 무선 후방스피커: SWA-9500S

 
 오디오  

 * DTS:X


비디오 Pass Through

 * 4K 영상 출력: O

 * HDR: HDR 10+

 
A/V 디코딩 형식

 * AAC / MP3 / WAV / OGG / FLAC / ALAC / AIFF: O


연결 및 네트워크  

 * HDMI 입력: 1 

 * HDMI 출력: 1

 * One Control: O

 * HDMI-CEC: O

 * 블루투스: O

 * 블루투스 코덱: SBC

 * 블루투스 Power On: O

 * Wi-Fi: O

 * 디지털 오디오(옵티컬) 입력: 1


 

 

 

DTS:X의 서라운드 사운드로 차원이 다른 현장감! 

삼성 사운드바 HW-Q800A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