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브라질 월드컵, DTS 뉴럴 서라운드™ 중계 방송

by dtskorea 2014. 7. 23.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가족 여러분!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이 바로 지난주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월드컵은 여러 의미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세계인의 축제였는데요. 개최국인 브라질을 비롯해 축구의 전통 강자들이 일찌감치 그라운드를 떠난 뒤 무서운 기세로 골대를 가르던 독일이 우승컵을 거머쥐었죠. 이는 1954년 스위스, 1974년 자국인 독일,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에 이어 24년 만에 가지게 된 네 번째 월드컵 우승컵입니다. 또 이번 우승을 계기로 독일은 이탈리아와 함께 월드컵 최다 우승 공동 2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이번 브라질 월드컵이 DTS 뉴럴 서라운드™ (DTS Neural Surround™)로 방송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DTS 뉴럴 서라운드™로 중계된 브라질 월드컵


현장감 넘치는 생생한 경기를 안방에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화질 못지않게 사운드도 무척 중요한데요. 경기장이 떠날 듯한 관객들의 응원소리나 선수들의 격렬한 몸싸움 소리 등을 TV에서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면 시청자들은 마치 자신들이 현장의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미국의 스포츠 전문 방송 채널인 ESPN은 박진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로 경기를 생중계하기 위해 이번 월드컵에서도 DTS 뉴럴 서라운드™기술을 사용했습니다. 




 DTS Neural Surround™가 사용된 브라질 월드컵 생중계




DTS 뉴럴 서라운드™로 즐기는 스포츠 경기

 

EPSN은 월드컵 외에도 세계적인 메이저 스포츠 경기들을 이미 DTS 뉴럴 서라운드™로 중계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열렸던 윔블던 2014나 X 게임 등도 역시 DTS 뉴럴 서라운드™를 사용하여 5.1 채널 서라운드 방송을 했습니다.




▲ DTS Neural Surround™가 사용된 윔블던 생중계




DTS 뉴럴 서라운드™란?



DTS Neural Surround™ 기술 개념도


DTS 뉴럴 서라운드™는 슈퍼볼, 윔블던과 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경기와 콘서트 등 라이브 방송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DTS 뉴럴 서라운드™는 방송 제작자들이 5.1 서라운드 사운드 컨텐츠를 스테레오 포맷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해주어 기존의 스테레오 장비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손쉽게 5.1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야마하, 온쿄, 소니, 파이오니어, 마란츠 등 대부분의 A/V 리시버에 뉴럴서라운드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홈시어터가 있는 가정에서는 이를 Full-5.1 서라운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리시버에 뉴럴서라운드 디코더가 들어 있지 않거나 홈시어터가 없는 가정에서도 일반 스테레오로 들을 수 있기 떄문에 기존의 가정 AV기기와의 호환성도 높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