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뉴스

원본 콘텐츠를 그대로 살리는 DTS의 기술

by dtskorea 2012. 10. 9.

다중 채널 오디오 업체 DTS는 홈시어터, 스마트폰, 태블릿PC, PC, 텔레비전, 셋톱 박스,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 게임 콘솔, 블루레이 플레이어,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디지털 미디어 전송 소프트웨어와 블루레이 장치 등 다양한 네트워크 연결기기 제품군에 오디오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DTS-HD 마스터 오디오의 무손실 음향 기술은 최대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여 오디오에 깊이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전 세계 80%의 블루레이 타이틀과 거의 모든 홈시어터 제품은 DTS-HD 마스터 오디오를 사용한다. 또한 텔레비전, 라디오 및 온라인 방송을 지원하는 오디오 코덱 DTS Coherent Acoustics는 방송 오디오의 폭과 깊이를 확장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의 11.1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Neo:X’을 통해 3D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했다.







DTS Neo 2:5

 

DTS타입이 아닌 일반 스테레오 오디오를 DTS 디지털 서라운드로 변환해 주는 기술. DTS Neo:Ultra와 DTS Interactive를 탑재하여 스마트TV에 안정적이고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해준다. DTS Neo:Ultra는 MP3, 윈도우 미디어 등 대부분의 스테레오 오디오 포맷을 5.1 DTS 오디오로 업믹싱 해 주는 기술로서 어떠한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도 DTS의 고음질 포맷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 DTS Interactive는 원본 오디오 소스를 최대 5.1채널의 풀 DTS 디지털 서라운드 포맷의 비트스트림으로 인코딩 해준다.

 


DTS Neo:X Soultion

 

DTS Neo:X는 종합 오디오 업믹싱 솔루션으로써 오디오/비디오 리시버(AVRs), 오디오 컴포넌트, 자동 오디오 시스템을 비롯한 새로운 차원의 입체음향을 구현한다. 새로운 믹싱 기술을 통해 원본 콘텐츠의 음원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한편, DTS Neo:X를 위해 개발된 오디오 믹스를 통해 몰입감을 최대로 강화한 서라운드 사운드 경험을 전달한다. 이 기술은 AVR과 함께 9.1 CH 세팅으로 DTS 데모 섹션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DTS Express Decoder

 

DTS Express는TV, 개인 컴퓨터, 게임 시스템,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DMP), 블루레이 플레이어, 모바일 기기 등 인터넷 연결 장치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속화하도록 도와준다. 낮은 비트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오디오 코덱인 DTS Express 는5.1채널 입체음향을 통해 영화, TV, 음악 프로그래밍 및 UltraViolet(DECE)에 기본 코덱으로 채택되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 IT동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