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ERI 뉴스

[월간전자과학] DTS, 동영상 플레이어 ‘nPlayer’에 헤드폰:X 기술 탑재

xperikorea 2016. 5. 3. 17:02





DTS 코리아가 월간전자과학에 소개되었습니다.  

(온라인 기사 / 2016년 5월 3일자 수록) 


DTS, 동영상 플레이어 ‘nPlayer’에 헤드폰:X 기술 탑재 기사를 소개해드립니다.





DTS 코리아가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앱 'nPlayer'에 DTS의 입체 사운드 기술, 헤드폰:X (DTS Headphone:X) 를 탑재했습니다. nPlayer는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로 많은 아이폰, 아이패드 유저들에게 사랑 받아온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DTS 코덱은 물론, DTS 헤드폰:X 기술까지 지원하면서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관련 기사가 월간전자과학에 실렸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 다음은 해당 기사의 일부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


Newin Inc. 은 자사의 nPlayer 서비스에서 동영상 플레이어 앱으로는 세계 최초로 DTS 헤드폰:X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한층 실감나는 서라운드 사운드로 모바일 상에서 동영상, 음악 등 완벽한 멀티미디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들은 헤드폰:X 기능을 지원하는 nPlayer에서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 5.1 또는 7.1채널의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다. nPlayer에서 DTS 헤드폰:X 기능 사용시 헤드폰 타입에 따라 이어 버드(ear bud) 및 오버 이어(over-ear) 타입을 설정할 수 있으며, 맞춤 사운드 설정이 가능한 이퀄라이저(EQ)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DTS 헤드폰:X 는 iOS 용 nPlayer 에서 이용 가능하다.


헤드폰을 위한 몰입형 입체음향기술인 DTS 헤드폰:X 기술은 물리적 특성 상 2채널 사운드를 낼 수 밖에 없는 헤드폰을 사용해 최대 11.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는 물론, 천장 등 오브젝트의 움직임에 따라 소리가 실제 사물이 위치한 방향에서 들려 오는 듯한 3D 입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영화나 음악, 게임을 즐길 때 헤드폰만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영화관과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 월간전자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