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야마하 사운드바 SR-B20A

by dtskorea 2020. 10. 8.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팬 여러분! 오늘은 야마하에서 새롭게 출시한 사운드바 SR-B20A를 소개합니다. 야마하 사운드바 SR-B20ADTS 버추얼:X (DTS Virtual:X) 기술을 지원하여 주변을 감싸는 즉각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간편한 설치뿐만 아니라 사용상의 편의까지 고려하여 사용자를 섬세하게 배려한 점이 돋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야마하의 사운드바 SR-B20A를 더욱 자세히 알아볼까요?

 

 

 

  

  


화관에 가기 힘든 요즘, 야마하 사운드바 SR-B20A는 영화관에서 느꼈던 압도적 몰입감을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생되는 콘텐츠의 장면을 반영해 앞 · 뒤 · 좌 · 우 방향뿐 아니라 높낮이까지 재현하는 가상 3D 서라운드 모드, DTS 버추얼:X 기술을 탑재했기 때문입니다. DTS 버추얼:X는 재생을 시작함과 동시에 듣는 이의 몸 전체를 사운드로 감싸주는 즉각적인 몰입감을 선사해 콘텐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울러, 야마하 사운드바 SR-B20A에 내장된 듀얼 서브우퍼는 하나의 사운드바에서도 풍부하고 넓은 저음 범위를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서브우퍼가 별도로 있지 않고 내장된 점은 사운드바를 위한 공간을 별도로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내장 서브우퍼를 통해 전달되는 SR-B20A만의 강렬하고 인상 깊은 사운드를 느껴보세요.

 

 


 

 

 

야마하 사운드바 SR-B20A은 훌륭한 사운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운드바를 TV 밑에 두거나 벽걸이용 키홀을 사용해 벽에 걸면, 단 몇 분 만에 설치를 완료하고 고품질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TV 앞에 놓아도 화면과의 이질감이 전혀 없는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키홀 벽걸이 또한 매끄러운 설치에 용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야마하 사운드바만을 위해 개발된 모바일 기기용 '사운드바 리모트(Sound Bar Remote) 앱'을 통해 더욱 쉬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해당 앱에서 콘텐츠, 베이스 확장 기능 및 전원 켜기/끄기 명령 등을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HDMI ARC 연결을 사용하여 리모컨 하나로 TV와 사운드바를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야마하 사운드바 SR-B20A는 생활 속 편리함을 높일 뿐만 아니라, DTS 버추얼:X 기술로 더 뛰어난 사운드와 몰입감을 선사하며 보다 풍부하고 깊이감 있는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합니다.

 

 

 



DTS 버추얼:X는 공간의 크기나 구조, 스피커 수에 상관없이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여 영화관 같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DTS의 오디오 기술입니다.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로, 객체 기반 사운드에 상하를 표현하는 높이(height)요소를 추가하여 온 공간을 아우르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야마하 사운드바 SR-520A의 상세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외관

*본체: 910 × 53 × 131mm (TV 앞 설치시), 910 × 131 × 62mm (벽면 설치시)

무게: 3.2kg 

일반

*출력 파워: 120W (Front L/R: 30W x 2-ch / 내장 서브우퍼: 60W)  

*파워 소모: 25W

드라이버: 본체 Front L/R: 5.5 cm (2-1/8") cone x 2, Tweeter: 2.5cm (1") dome x 2, 

   내장 서브우퍼: 7.5cm (3") cone x 2

 오디

서라운드 기술: DTS 버추얼:X

*서라운드 모드: 스테레오 / 일반 / 영화 / 게임

저음 확장 기능: O 

*블루투스 스트리밍: O

 연결성

블루투스 버전 / 프로필: 버전: Ver 5.0 / 프로필: A2DP / 코덱: SBC, AAC

블루투스 최대 연결 거리: 약 10m (장애물 부재시)

추가 기능

 

어플리케이션 조종: O (사운드바 리모트앱)

HDMI: 1 out (TV ARC)

디지털 옵티컬: 2 in

서브우퍼 출력: O

ARC: O / CEC: O

 


 

 

 

 

DTS 버추얼:X의 강렬한 3D 입체음향이 선보이는 압도적 몰입감에 편리한 사용이 더해진

야마하 사운드바 SR-B20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