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TS 디바이스

[DTS/디바이스] 야마하 사운드바 YAS-109

by dtskorea 2019. 9. 23.

 




안녕하세요, DTS 블로그 팬 여러분! 오늘은 음향기기의 명가 야마하의 따끈따끈한 신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야마하 사운드바 YAS-109는 DTS 버츄얼:X 기능이 더해져 그 어느 때보다 생생한 입체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데요. 음성인식이 가능한 인공지능(AI) 알렉사(Alexa)가 내장돼있어, 음성 컨트롤로 더욱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야마하 사운드바 YAS-109! 조금 더 자세히 한번 살펴볼까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야마하 사운드바 YAS-109는 TV 앞 캐비닛에 두거나 벽면에 장착하기에 적합한 슬림한 외관을 자랑하는데요. 집안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오히려 묵직하게 조화를 이루는 YAS-109는 유행을 타지 않는 견고하고 시크한 블랙, 부드럽고 깨끗한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습니다.

 

 

 


 

 

야마하 사운드바 YAS-109에는 듀얼 서브우퍼가 내장돼있어 보조 스피커 없이도 경쾌한 전체 음역대의 사운드를 빠짐없이 전달하기에 충분합니다. 뿐만 아니라 DTS 버츄얼:X로 구현해낸 싱글 바 솔루션은 야마하 사운드바 YAS-109의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중을 압도하는 실감나는 입체 음향으로 차원이 다른 몰입감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옆에서 뿐만 아니라 위에서도 들려오는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홈시네마로 감상하는 영화의 감동을 한 층 더 높여보세요.

 

 

 

 


   

야마하 사운드바 YAS-109는 음성인식이 가능한 AI 알렉사가 내장돼있어 사용자가 직접 디바이스를 터치하지 않아도 음성 컨트롤 기능을 사용해 볼륨을 조절하는 등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렉사가 음성인식을 멈추는 음소거(Mute) 기능을 제공해 평소에는 안전하게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DTS 버츄얼:X는 공간의 크기나 구조, 스피커 수에 상관없이 다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여 영화관 같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DTS의 오디오 기술입니다.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로, 객체 기반 사운드에 상하를 표현하는 높이(height)요소를 추가하여 온 공간을 아우르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야마하 사운드바 YAS-109의 스펙(Specifica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외관

 TV 앞 설치시: 890 x 53 x 131 mm

 벽걸이 설치시: 890 x 131 x 62mm

 무게: 3.4 kg

 색상: 블랙, 그레이

일반

* 출력 파워: 120 W (Front L/R: 30 Wx2-ch, 내장 서브우퍼: 60 W)

* 파워 소모: 30 W, 4.3 W

* Intel® Core™ i5 8400

 오디오

  서라운드 기술: DTS 버츄얼:X

* 서라운드 모드: 음악, TV 프로그램, 영화, 스포츠, 게임

* 저음 확장 기능: O 

* 파일 포맷: WAV/FLAC: 최대 192 kHz, ALAC: 최대 96 kHZ,

    MP3/WMA/MPEG-4/AAC: 최대 48kHz

 연결성

  무선 음악 스트리밍: O

* Wi-Fi: O (2.4 GHz)

* Bluetooth 버전/프로필: 버전: Ver 4.2 / 프로필: A2DP, AVRCP / Codecs: SBC, AAC

* Bluetooth 최대 연결 거리: 약 10m; 33ft (장애물 부재시)

추가 기능

 

* 어플리케이션 조종: O (사운드바 컨트롤러)

 HDMI: 1 in / 1 out

 디지털 옵티컬: 1 in

 서브우퍼 아웃풋: O / 4K Pass-through: O / 3D Pass-through: O

 ARC: O / CEC: O / 자동 립싱크: O

 




DTS 버츄얼:X의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로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어주는

야마하 사운드바 YAS-109를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